loading

급여통장 개설

  • 반년간 963만원 뺏기고, 대포통장 개설 강요..전차선 노동자들에게 무슨 일이

    [중간착취의 지옥도, 그 후]<30> 전차선 노동자들이 겪은 20년의 중간착취근무일·사람 수 부풀려 인건비 받아 차액 착복아내·친척 명의까지 끌어 대포통장 개설 강요’중간착취’ 항의한 A씨, 해고당하고 시달려

    수시로 이런 일을 겪었다. 역시 경력 20년차인 노동자 B씨도 “중간 도급업자들이 현장 노동자 수보다 명수를 늘려 원청에 보고하고, 없는 노동자 몫의 급여를 빼돌리려 우리가 추가 개설한 통장을 썼다”고 설명했다. B씨는 “개설 강요에 불복하면 일감을 받을 수…

    한국일보2022.04.19다음뉴스

  • “연 6% 드릴게요”.. 너도나도 고금리 적금 내놓는 은행들

    적다면, 실질적인 이자 혜택은 얼마 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주로 우대금리 조건에 첫 고객이 있는 데다가 급여 이체 통장 변경, 카드 개설과 같은 조건이 붙는 경우가 있어 일각에선 ‘미끼상품’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일러스트=정다운 우리은행이…

    조선비즈14시간전다음뉴스

  • 오늘부터 달라지는 ‘퇴직금’ 제도, 퇴직연금 의무로 가입해야할까

    퇴직금을 일시에 수령하지 않고 차곡차곡 모아서 노후 생활을 대비한다는 홍보성 말들을 하는데요. 그런데 급여 통장으로 일시에 받는 거나 IRP 계좌 개설해서 IRP로 지급받은 다음에 대부분 분들은 카페 차리거나 목돈을 사용하기 위해서 IRP 계좌를 해지한 다음에…

    YTN2022.04.14다음뉴스

  • [금융Tip] 재테크의 기본, ‘CMA통장’ 톺아보기

    만든 상품이지만 증권사와 연계한 은행에서도 계좌를 개설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재테크 수단으로 꼽힙니다…자유롭기 때문에 급여통장이나 목돈 통장, 비상금 통장 등의 용도로 활용됩니다. Q. CMA 통장, 유형별 특징은? CMA는 운용대상…

    시사저널e2022.04.16

  • ‘일 복리’ 마법에 이자율 10% 적금까지..고금리 시대 예금전쟁 ‘스타트’

    주식·가상화폐 흔들릴 땐 예·적금도 ‘재테크”일복리’ 파킹통장·고금리 적금 특판 상품 등장가입 시 월 한도·우대금리 조건 등 따져봐야

    파킹통장은 이자를 매일 지급받을 수는 없었습니다. 은행이 예치 기간과 평균 잔액을 따져 ‘한 달에 한 번’ 이자를 지급하는 게 불문율이었지요. 하지만 일 복리 상품이 나오면서 고객이 이자를 받는 주기를 ‘한 달’에서 ‘하루’로 줄였습니다. 이는 단순히…

    한국일보2022.04.17다음뉴스

  • [Who Is ?]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이사 사장

    계좌 개설통장 재발행, 체크카드·보안카드(OTP) 발급 등 50여 가지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2020년 7월 은행대리업 제도가 도입돼 은행과 편의점이 이처럼 매장을 공유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하나은행은 향후 주변에 금융기관이 없는 낙후지역에 금융특화…

    비즈니스포스트2022.04.21

  • 은행, 예적금 금리 올렸다는데..소비자는 “글쎄”

    카드 개설·급여통장 변경 등조건 충족해야 고금리 혜택”새정부 의식해 생색내기” 비판도

    예·적금 금리가 올랐다는 뉴스를 보고 한 시중은행 지점을 찾았다가 발걸음을 돌렸다. 금리가 연 4%인 적금에 가입하려면 급여 이체 통장을 바꾸고 은행 계열사 신용카드를 만든 뒤 일정 금액 이상을 써야 하는 등 까다로운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해서다. 한국은행…

    한국경제2022.04.20다음뉴스

  • [실전재테크] 금리상승기 대출·예적금 현명한 ‘갈아타기’ 방법은

    한은, 연내 2~3차례 금리인상 예고변동금리 대출 차주 이자상환 부담↑시중은행들, 고정금리로 대환대출 늘려중도상환수수료·금융정책 살펴봐야

    일찍 개설할 수록 손해보는 것이 아닌가 하는 판단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는 상태다. 본격적인 금리 인상기가 도래하면서 기존 저금리 시대에 유지해 왔던 대출, 예·적금 등의 ‘갈아타기’를 고민하고 있는 금융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미국이 단 번에…

    아시아경제2022.04.14다음뉴스

  • [Q&A] 중소기업 퇴직연금기금 14일 도입…기존 제도와 차이는?

    등에서 개설할 수 있습니다. Q. 퇴직금 중간정산 시에도 반드시 IRP계정으로 지급해야 하나요? A. 퇴직금 중간정산은 주택구입 등…의무를 성실히 이행해야 하며, 퇴직금을 근로자의 월급통장 등 일반계좌로 납입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예외 사유에 해당하지…

    월간 노동법률2022.04.12

  • “익명 기부는 가족의 비밀”..대구 ‘키다리아저씨’ 10년 만에 얼굴 공개

    대구 북구 미광전업 박무근 대표, 30년 나눔 인생10년 익명 기부 약속 지킨 후 올 2월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신장 172cm지만 ‘키다리아저씨’로 불려 흐뭇”금액 상관없이 나눔 문화 확산되길”

    성장하면서 기부를 생활화했다. 그는 2001년 가난했던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전 직원 급여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기부키로 하고 통장을 개설했다. 해마다 한 번씩 이 통장이 21번 교체되는 동안 이어온 기부는 초창기 매월 100여만 원 수준에서 700만 원으로…

    한국일보2022.04.08다음뉴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