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먹는 코로나 치료제 처방방법

  • 먹는 코로나 치료제, 공급루트 늘어난다

    약 처방 받은 후 마스크를 쓰고 다니고 사람과 접촉을 자제하는 것처럼 코로나19도 그렇게 가야 한다”며 “먹는 치료제를 더 많이 활용할 수 있게 되면 이런 방향의 전환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다만 현재의 유행 상황을 고려하면 풍토병이나 토착화를 의미하는…

    핀포인트뉴스2022.04.06

  • 코로나 먹는치료제 동날라..사용량 절반 가까이 최근 1주일 처방

    최근 1주간 3만4천403건 사용..수요 급증에 3주내 물량 부족 예상 국내 팍스로비드 8만8천여명분 남아..”이달말 추가 도입 예정”

    질병청 대변인은 이날 백브리핑에서 “먹는치료제를 고위험군에 적극 처방하고 처방 기관을 확대해가면서 이달 둘째 주보다 셋째 주에…가정하면, 3주 내 물량이 부족하게 된다. 대한의사협회 코로나19대책전문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팍스로비드의 빠른…

    연합뉴스2022.03.18다음뉴스

  • 코로나 사망자 2만·94% 고령..먹는 치료제 ‘광속광폭’ 처방해야

    [코로나19 험난한 일상회복][코로나19 세계 대유행]올해 들어 사망자 1만5000명 육박 60살 이상 전체 사망자의 93.86% 팍스로비드 처방 저조..개선해야 적극적 처방 위한 임상연구 투자해야

    코로나19 누적 사망자가 2만명에 육박한 가운데, 이중 94%가 60살 이상의 고령층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먹는 치료제의 빠르고 광범위한 처방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 병용금지약물 복용자 처방을 위한 임상연구들도 적극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겨레2022.04.12다음뉴스

  • 인수위, 코로나 치료제 처방 대상 확대 검토

    처방기관을 국내 병의원까지 확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했다. 코로나특위는 또 정부, 임상의사, 보건소장, 전문가로 구성된 먹는 치료제 활용 민관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했다. 이 협의체는 먹는 치료제 필요 물량 추계와 다양한 치료제 도입 등의 역할을 하게…

    핀포인트뉴스2022.04.19

  • 먹는 코로나 치료제 ‘팍스로비드’ 처방 급증..3주내 물량 부족 예상

    “기존 계약 물량 조기 도입과 함께 추가 구매 방안 마련””이달 말 추가 도입 예정”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급증하면서 경구용(먹는치료제 ‘팍스로비드’ 처방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수요 급증으로 3주…빠른 처방과 복용이 중증 진행을 막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데도 불구하고 제대로 공급하지 못하고 있다”며 “정부는 이 같은…

    한국경제2022.03.18다음뉴스

  • 코로나 먹는 치료제 동나..팍스로이드 처방 폭발

    질병청 대변인은 이날 백브리핑에서 “먹는치료제를 고위험군에 적극 처방하고 처방 기관을 확대해가면서 이달 둘째 주보다 셋째 주에…가정하면, 3주 내 물량이 부족하게 된다. 대한의사협회 코로나19대책전문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팍스로비드의 빠른…

    한국경제TV2022.03.18다음뉴스

  • 방역 해제로 위험도 더 높아진 고령층..”치료제 더 풀어야”

    지난 주 60세 이상 확진비중 21%..”젊은층보다 감소세 더뎌”70대 치명률 0.65%·80대 2.65%..”절반 수준으로 더 낮춰야”14일부터 60세 이상 4차접종 나섰지만..치료제 투여율은 저조 ‘검사 따로, 처방 따로’ 등 원스톱 관리체제 미비문제 여전 지적

    말했다. 실제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는 전날 “(먹는치료제) 투약대상을 현재 60세 이상·면역저하자·40…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방대본은 “소아들에 대한 치료제 처방은 지금 임상시험 중에 있고 자료 검토 중”이라며 “부작용 등에…

    노컷뉴스17시간전다음뉴스

  • 먹는 치료제 라게브리오, 성인이라면 누구나 처방 가능? [사실은 이렇습니다]

    할까? 먹는 치료제가 시중에 풀리고 있지만 처방 대상이 제한적이어서 여전히 코로나 19의 가장 강력한 대항마로 꼽히는 건 백신이죠. 그런데 백신 접종을 앞두고 있는데 갑자기 몸에 다른 문제가 생겨서 수술을 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술을…

    KTV2022.03.28다음뉴스

  • [일문일답] 오늘부터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처방.. “씹지 말고 알약 통째로 삼키세요”

    경증 고위험군, 면역 저하자 우선 처방임신부, 신장·간 장애 환자 등에 권장 안해실수로 복용 시간을 놓쳤으면 어떻게 하나오미크론에 효과 있을 가능성 커

    화이자의 먹는(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팍스로비드 국내 처방과 배송이 14일 시작됐다. 전날(13일) 인천공항에 도착한 팍스로비드는 충북 오창 물류창고를 거쳐 이날 오전부터 전담 약국, 생활치료센터로 배달됐다. 재택치료 혹은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한 코로나19…

    조선비즈2022.01.14다음뉴스

  • [Q&A] 먹는 코로나19 약 ‘라게브리오’, 효과 떨어지지만 범용성 높아..내일부터 처방

    임신부, 18세 미만 빼면 모두 먹을 수 있어공급 고려해 당분간 고위험군 먼저 처방팍스로비드에 비해 떨어지는 효과다른 약 같이 먹어도 돼 적극 처방 가능

    조현병 치료제(클로자핀) 등 23종의 약물 성분이 포함된 약과 동시에 복용할 수 없다” 一 라게브리오는 다른 약과 동시에 복용해도…라게브리오는 리보핵산(RNA) 유사체로 이뤄진 약품이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몸속 세포로 들어와 증식하려면 RNA가 바이러스에…

    조선비즈2022.03.25다음뉴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