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쿠팡 물류센터 알바 시급

  • [르포] 코로나 걱정에도 쿠팡 물류센터 알바 못 끊는 이들

    “코로나가 대수야? 하루 벌어 살기도 힘들어” 배송 물건 줄었는데 알바 수요는 많아 ‘치열’쿠팡 측, 방역지침 철저히 지켜..마스크 안 쓰면 제재

    ⓒ 시사저널 조문희 진입장벽 낮은 쿠팡 알바시급도 높아 여전히 ‘인기’ 쿠팡 물류센터발 코로나19 확진자가 112명 발생하면서 감염…끊이지 않고 있다. 다른 알바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은 데다 시급이 높아서다. ‘코로나19 무서워 쿠팡을 끊는다’는 걱정은 기우…

    시사저널2020.06.02다음뉴스

  • “목금 쿠팡 알바 뛰고 주말에 놀죠”..근로시간 골라 일하는 2030

    원하는 시간에 일하는 초단기 일자리..고용시장 변화구직 인력 몰리는 플랫폼일주일마다 수당 받아 장점”3시간 일해 5만~6만원 벌어”정규직 제조현장은 구인난휴일수당 줘도 젊은세대 외면”로봇자동화 사활 걸 수밖에”

    수입이 확 는다”고 설명했다. 쿠팡의 자회사 쿠팡풀필먼트서비스에서 운영하는 물류센터 단기 아르바이트도 원하는 때에 일할 수 있는…관계자는 “주말에 놀기 위해 목요일이나 금요일에 단기 알바를 하는 MZ세대 청년이 많은데, 월요일이나 화요일에는 그보다 훨씬…

    매일경제2021.12.12다음뉴스

  • 방역 허술해도 ‘별 따기’ 쿠팡 알바가 씁쓸한 이유

    부천 물류센터 대다수가 비정규직 당장 생계 급한 사람들 몰려들어 다음날 입금·비교적 저강도 노동 일용직 하루 일해도 4대 보험 보장 “쿠팡만한 일터 없는 현실 보여줘”

    등이 중심이라 업무강도가 상대적으로 낮고, 특별한 ‘스펙’도 요구되지 않는다. 김종진 한국노동사회연구소 부소장은 “(쿠팡 물류센터 알바의 인기는) 노동조건이 워낙 열악한 다른 곳과 비교해 그나마 상대적으로 나았기 때문”이라면서도 “근무자 3600여명…

    한겨레2020.06.03다음뉴스

  • ‘낮은 업무·주휴수당까지’ …쿠팡 물류센터 ‘꿀알바’로 불릴만하네

    시급도높은데 주휴수당까지 있음. 근데 밥도 공짜임. 여기서 게임끝”이라는 글을 남겼다. 젊은층 뿐만 아니라 4060층도 쿠팡 물류센터 알바에 많이 지원하는추세다. 한 네티즌에 따르면 “급여가 줄어서 투잡하기에 좋아요. 시간 제약이 없어서 주말에 종종 가요…

    비욘드포스트2021.07.06

  • [물류센터 민낯]① 쿠팡물류센터서 직접 일해보니..소방교육 없고 “담배는 나가서 펴라”

    휴대폰은 반납..에어컨 대신 16시간째 돌아가는 선풍기 화재 위험 커 종이상자·포장비닐 천장까지 쌓였지만, 소방 안전 교육은 안 해 전문가 “화재 취약한 물류센터, 전담 안전 관리자 둬야”

    센터 알바(아르바이트)를 가겠다고 하자 주변에선 “위험하지 않나”란 염려가 먼저 나왔지만, 현장에선 그런 분위기를 느낄 수…코로나19 예방 교육만 철저…소방 교육은 전무 쿠팡물류센터 아르바이트 지원엔 자격요건이 없다. 일하기 전날 구인공고에 나온…

    조선비즈2021.07.05다음뉴스

  • 쿠팡 알바하러 갔더니..”너는 도망 안 갈 거지?”

    [쿠팡 물류센터 알바 체험기①]..일 힘들어 포기자 많아부모님 용돈·자녀 교육비· 독립자금 마련 등 사연도 제각각

    허브의 출고 업무를 맡게 됐다. 쿠팡 직원은 “택배업체 물류센터보다 쉽고 시급도 높은 편”이라며 다독였지만 긴장한 기자의 귀에…기자 ◇”식당에서 주6일 일하고 남은 하루는 쿠팡 알바” 각자의 이유로 돈이 필요한 사람들이 물류센터에서 일하고 있었다. 수다…

    뉴스12019.09.10다음뉴스

  • “코로나에 당일 알바 쿠팡뿐”.. 포장 30분 만에 마스크 땀 흠뻑

    센터서 ‘알바 체험기’ 집단감염 사태 이후 긴장감 팽팽 하루 4번 체온 측정·마스크 확인 에어컨 없어 땀에 젖은 채 일 해… 숨 찰…코로나 무서워도 가릴 처지 아냐” 서울 송파구의 쿠팡 물류센터. 안하늘 기자 마스크를 착용하고 종이상자에 상품을 채워 넣는…

    한국일보2020.06.04다음뉴스

  • “‘알바‘ 하고 ‘투잡’ 뛰며 열심히 살았는데..”

    노래방이 문을 닫은 겁니다. [이 모 씨] “원래는 코인 노래방 ‘알바‘를 했었는데, 얼마 전에 집합 정지 먹었잖아요.” 어떻게든 다른…얼어 붙었더라고요.” 그래서 이 씨가 선택한 곳이 쿠팡 부천 물류센터였습니다. 시급 9천20원에 5월 23일과 24일 이틀 동안 포장…

    MBC2020.05.28다음뉴스

  • [탐정M] “쿠팡은 속도에 환장한 회사입니다”

    같이 나서서 사측에 문제제기를 하기 어려운 겁니다. 게다가 코로나19 사태로 다른 단기 ‘알바‘자리가 급감하면서, 생계 위협에 내몰린 사람들은 쿠팡 물류센터라도 ‘울며 겨자먹기’로 다닐 수 밖에 없습니다. 8달 새 3명이 죽었다. 쿠팡물류센터에서는 지금도…

    MBC2021.01.15다음뉴스

  • [로칼프리즘] 쿠팡 부천물류센터 확진자 서부권 집중, 지역밀착형 방역대책 시급

    사진은 오류동에 소재한 전 동부제강부지(동부손해보험 물류센터)내 쿠팡 구로캠프 앞. ⓒ 바른지역언론연대 부천지역 쿠팡물류센터 발(發) 확진자수가 일주일새 수도권 서부지역을 중심으로 110여명을 넘어서, 이들 지역과 교통 경제 등 생활권이 긴밀하게 연결되어…

    오마이뉴스2020.06.04다음뉴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