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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와우회원 탈퇴

  • “요금 올렸어도 안쓰기엔”… 신뢰 여전한 쿠팡 와우멤버십

    고객들은 “와우 회원을 포기할 수 없다”고 전했다. 한 누리꾼은 “보통 배송을 시키면 로켓은 고사하고 배송 비용이 비싸서 부담되는데 쿠팡은 국내 대부분 지역에서 로켓배송이 되고, 배송비도 무료”라고 말했다. 반면 월 5,000원가량의 돈을 내는 것에 부담을…

    시장경제신문2022.06.07

  • 커지는 네이버 유료회원수 거품 논란

    이커머스 치열한 경쟁속네이버플러스 800만 주장CS보고서 “400만으로 추산실제 유료회원 훨씬 적을것”가족회원 등 집계방식 차이네이버 “회원운영 방향 달라”

    후 탈퇴한 경우까지 모두 합산돼 실상이 베일에 가려 있었다. 게다가 네이버플러스멤버십은 등록회원 수와 실제 돈을 내는 유료회원 수 간 차이도 상당하다. 가입자 1명이 최대 3명까지 초대할 수 있는 ‘위드 패밀리’ 제도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즉 월 이용료…

    매일경제2022.07.11다음뉴스

  • [The 5] 쿠팡의 어디까지가 ‘혁신’일까?

    [The 5][더 파이브: The 5] 잘 나가는 쿠팡, 막 나가는 쿠팡

    혜택. 제보자 이씨 제공 [The 2] 로켓와우 멤버십 요금을 오늘(10일)부터 2000원 올리잖아요. 인상하는 이유는 뭐에요? 유선희: 쿠팡…거침이 없는 거죠? 유선희: 회원들 심리가 이중적이라는 걸 아는 거에요. 쿠팡의 행태가 열 받지만 탈퇴까지 하진 않는 거죠…

    한겨레2022.06.10다음뉴스

  • [인사이드 스토리]쿠&쓱, 네이버 멤버십 ‘누적’ 불편한 이유

    네이버 멤버십 800만명..업계 “부풀렸다”다중 사용자·무료 회원 포함한 ‘누적 기준’쿠팡·네이버, 멤버십 회원 확보 경쟁 치열

    명인 SSG닷컴의 스마일클럽을 제쳤습니다. 이제는 900만명의 쿠팡 와우멤버십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계는 여기에 눈속임이…감이 잘 안 오지 않습니다. 쉽게 말해 ‘누적 기준’은 탈퇴한 회원과 한 계정당 다중 사용자까지 합친 수를 말합니다. 여기에는…

    비즈니스워치2022.07.06다음뉴스

  • 소비자가 ‘실수’하기만 바라는 ‘다크패턴’

    이용해 회원 탈퇴를 방해한 사례다. 가입이 쉬운만큼 탈퇴도 비슷한 절차일 것이라고 이용자를 착각하도록 해 실제 탈퇴시에는 복잡하고 어려운 절차로 포기하게 만드는 것이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을 통한 언텍트 활동이 일반화된 가운데 소비자들의 실수를 유도…

    민중의소리2022.07.08

  • [김대호 박사의 오늘 기업·사람] 지리차·현대차·쿠팡·GS칼텍스

    로켓와우 유료회원 등에 비싼 가격, 신규고객엔 ‘저렴’ – “개인 맞춤형 다이내믹 프라이싱…가격 탄력적 운영” – 높은 점유율 이용한 가격 정책…아마존은 불매운동 직면 – 5~8년 차·SW 개발자·’쿠팡 재직자’ 스카웃 최다 – 직장인 커리어 플랫폼, 경력직 스카웃…

    SBS Biz2022.05.11다음뉴스

  • 쿠팡 와우멤버십 요금 72% 인상…당분간 신규 가입만 적용

    현재 쿠팡은 와우멤버십 가입 회원수를 함구하고 있지만 업계에서는 500만 명 이상으로 추산되고 있다. 회원수를 500만 명으로 산정해…멤버십 수준이다”라며 “OTT나 이런 것은 오히려 멤버십 탈퇴에 아주 미미한 영향을 미칠 것이고 현재 형성된 로켓배송, 무료…

    시사포커스2021.12.30

  • “돌멩이 던지는 심정으로 탈퇴합니다” 쿠팡, 제2의 남양 되나

    ‘노동자 과로사-소방관 사망-대표 사퇴’ 3박자에 #탈퇴인증 줄이어’일본 자본금으로 큰 회사’ 소문에 일본 제품 불매 영향 받기도쿠팡 주춤하자 네이버·GS 이커머스 경쟁자들 ‘퀵커머스’ 박차

    씨는 월 2900원 회비를 내는 쿠팡 와우 멤버십을 최근 해지했다. 정씨는 “아기 기저귀와 분유, 간식까지 오늘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에…던지는 마음으로 저도 동참한다”고 탈퇴 인증글을 올렸다. 또 다른 회원도 “돈 더 주고 오프라인에서 사거나 다른 쇼핑몰…

    노컷뉴스2021.06.22다음뉴스

  • 쿠팡, 도쿄올림픽 중계권 확보?…아마존식 ‘회원탈퇴 대응책’ 통할까

    소비자의 회원탈퇴와 불매 움직임을 잠재울 수 있을지 관심이 커지고 있다. 온라인스트리밍서비스(OTT)업계 한 관계자는 “사실상 쿠팡이 온라인 중계권을 독점으로 따낸 것으로 알고 있다”며 “다른 매체에 비해 중계권료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했을 가능성이 크다…

    오피니언뉴스2021.06.21

  • 눈뜨고 당하는 쿠팡의 ‘다크패턴’ 마케팅 논란

    많았는데요, 쿠팡이 소비자가 얼떨결에 인상에 동의하도록 만들어 버린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김충령 기자입니다.[리포트]로켓와우 회원인 임모씨는 부지불식간에 인상된 회비 자동결제에 동의했습니다. 동의 의사를 묻는 팝업은 무시했지만, 물건을 사려고 하자…

    TV조선2022.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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