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고거래앱 종합만족도 번개장터·당근마켓·헬로마켓·중고나라 순
소비자원 조사..이용자 23.8% 개인 간 거래 피해 경험
기자 = 실용적 소비문화 및 개인 간 중고 거래가 확산하는 가운데 중고거래앱 상위 사업자별 종합 만족도는 번개장터, 당근마켓, 헬로마켓, 중고나라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중고거래앱 상위 4개사 소비자 만족도 등을 조사한 결과 4개사 종합만족도는…
뉴스114시간전다음뉴스
관련기사중고거래앱 이용자 24% “피해경험”..만족도는 번개…중앙일보8시간전다음뉴스중고거래앱 이용자 24% “피해경험”..만족도는 번개…조선일보6시간전다음뉴스중고 거래앱 만족도 번개장터·당근마켓 순TV조선9시간전관련뉴스 5건 전체보기 -
“당근마켓 등 중고앱 4명중 1명 피해, 서비스 만족도 낮아”
서비스 이용자의 24%가 피해를 경험하는 등 만족도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3개월 내 당근마켓과 번개장터, 중고나라, 헬로마켓 등 상위 4개 중고거래앱을 이용한 소비자 11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는 5점 만점에 평균 3.48점…
경향신문8시간전다음뉴스
관련기사중고거래 앱 이용자 4명 중 1명은 ‘피해 경험’국제신문8시간전다음뉴스중고거래앱 이용자 4명 중 1명은 피해..고객센터 …매일경제6시간전다음뉴스중고거래 4명 중 1명 “당했다”.. 고객센터 만족도 …한겨레11시간전다음뉴스관련뉴스 8건 전체보기 -
당근마켓·번개장터 등 중고거래앱, 이용자 23.8%가 피해경험 有
이에 따른 문제점도 나타나면서 보완책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23일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당근마켓, 번개장터, 중고나라, 헬로마켓 등 상위 4개 중고거래앱 이용 경험자의 소비자 만족도 등을 조사한 결과, 서비스 체험 만족도가 가장 낮고, 응답자…
아시아일보3시간전
-
‘대면’은 당근마켓, ‘비대면’거래는 번개장터 이용… 중고거래 플랫폼별 거래방법 차별화
이 최근 석달 동안 중고거래 앱 이용자 11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다. 소비자원은 당근마켓, 번개장터, 중고나라, 헬로마켓 등 4개 앱에 대한 만족도, 거래 금액대, 주 거래 방법 등 부문별 점수를 매기고 상호 비교했다. 조사 결과 가운데…
녹색경제3시간전
-
중고거래 앱, 소비자만족도 ‘번개장터’ 최고점…당근마켓과 오차범위 內
중고거래 거래액 규모를 2008년 약 4조 원에서 2020년 약 20조 원으로 추정했다.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당근마켓, 번개장터, 중고나라, 헬로마켓 등 상위 4개 중고거래앱 이용 경험자의 소비자 만족도 등을 조사했다조사대상 4개 중고거래앱의 종합만족도는…
컨슈머치5시간전
-
중고거래앱 만족도 번개장터·당근마켓 높아…이용자 24% ‘피해경험’
또한 이용자 가운데 24%가 피해 경험이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23일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석 달 동안 당근마켓, 번개장터, 중고나라, 헬로마켓 등 상위 4개 중고거래 앱 이용자 115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이용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중고…
직썰2시간전
-
중고거래앱 이용자 24% “피해경험”..앱만족도 5점중 평균 3.48점
소비자원 4개 중고거래앱 소비자 조사..번개장터·당근마켓 순 만족도 높아
앱 이용자들의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3개월 이내에 당근마켓과 번개장터, 중고나라, 헬로마켓(이상 가나다순) 이용 경험이 있는 10∼50대 소비자 1천1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이들 4개 앱의 종합…
연합뉴스14시간전다음뉴스
관련기사중고거래앱 만족도, 5점중 평균 3.48점SBS Biz13시간전다음뉴스중고앱 이용자 24% “피해받은 경험 있다” 종합만족…문화일보8시간전다음뉴스중고거래 앱 이용자 23.8% 피해경험..만족도 평균 …아시아경제13시간전다음뉴스관련뉴스 9건 전체보기 -
거래정보·고객센터는 헬로마켓이 우위
1(23.8%)은 개인 간 거래 과정에서 피해 경험이 있었다. 사업자별 만족도는 번개장터(3.63점)가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당근마켓(3.60점), 헬로마켓(3.48점), 중고나라(3.22점) 순으로 집계됐다. 상위 2개 업체(번개장터·당근마켓) 간 종합 만족도 차이는 오차범위…
일간스포츠5시간전다음뉴스
-
한국소비자원, 1150명 대상 조사 결과
사용자 중 23.8%는 이 앱을 통한 피해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3개월 이내에 당근마켓과 번개장터, 중고나라, 헬로마켓 등 주요 중고거래 애플리케이션 이용 경험이 있는 10∼50대 소비자 11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스포츠경향5시간전다음뉴스
-
중고거래앱 만족도 5점 중 평균 3.48점..번개장터·당근마켓 순 만족도 높아
이용 경험자 중 24%가 피해 경험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3일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3개월 이내에 당근마켓과 번개장터, 중고나라, 헬로마켓(이상 가나다순) 이용 경험이 있는 10~50대 소비자 1천1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이들 4개 앱의 종합…
노컷뉴스10시간전다음뉴스
관련기사한국소비자원 “중고거래앱 이용자 24% 피해경험 있어”인천일보10시간전중고거래앱 이용자 24%, 피해 경험 있다…평균 거…Tomorrow4시간전중고거래앱 이용자 24% “피해 경험한 적 있어”TBS12시간전관련뉴스 6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