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카톡 단톡방 알림

  • 카톡 사용 안 한다는 유재석..”메시지 창만 봐도 숨 막혀” 카톡 감옥, 스트레스 극심

    쌓여있는 메시지와 단톡방..직장인들 연락 피로감 심화일부 지자체 조례 마련했으나, 법제화는 아직전문가 “연락 대응하는 자기 기준 세울 필요 있어”

    연락에 대해서 피로감이 있다. 가입을 안 하는 이유가 그 때문”이라고 밝혔다. 함께 방송에 출연한 가수 이미주가 단체대화방(단톡)에 속하지 않은 유재석에게 번거로움을 호소하며 “(카톡)알림 설정을 무음으로 해놓을 수 있다. 제가 해드리겠다. 한 달만 해보라…

    아시아경제2022.02.06다음뉴스

  • 함께가 아닌 함께..코로나 시대 MZ세대의 운동법 [민지리뷰]

    온라인 운동 커뮤니티뭅클럽

    활동명은 ‘영국에 사는 조코비치’로 활동하고 있어요. 처음 단톡에 들어가면 두 가지 미션이 있어요. 3명의 무버(뭅클럽 멤버)를…않고 소통하는 커뮤니티란 점에서도 건강한 활동인 것 같아요. 알림톡의 라인업을 보고 운동을 신청할 수 있다. 또 신청한…

    중앙일보2022.02.08다음뉴스

  • 카톡 메시지도 삭제..단톡 몰래 탈퇴는?

    단톡탈퇴 알림, 친구자동추가 등 개선요구 많아..카카오 “숨김·차단 등으로 사실상 친구삭제..현재 변경계획 없어”

     단체 채팅방 #’오늘의 명언’, ‘꽃말 이야기’, ‘아재 개그’…. 어쩌다 초대받아 들어가게 된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단톡). 시도 때도 없이 울려대는 단톡 알림에 탈퇴를 하고 싶지만 눈치가 보인다. 알고싶지 않은 단톡 멤버의 개인사에 가끔 맞장구를 쳐줘야…

    머니투데이2018.09.08다음뉴스

  • [카카오톡 활용하기] 단톡 스트레스? ‘초대거부’와 ‘개별 알림‘으로 해결

    바퀴 모양’으로 설정에 들어간다. ‘현재 채팅방 알림음’ 항목을 누르면 원하는 알림음을 설정할 수 있다. 이 또한 단톡 개별 설정이므로, 카톡 전체 알림 설정은 변하지 않는다. 글 / IT동아 장현지 (hj@itdonga.com) 사용자 중심의 IT 저널 – IT동아(it.donga.com…

    IT동아2020.04.24다음뉴스

  • 퇴근하면 단톡 지옥 해방?..업무전용 카톡 직접 써보니

    것이 쉬워졌다. 앱을 아예 별도로 두니 퇴근 뒤 개인 카톡을 하다가 보이는 업무 단톡 메시지가 신경 쓰이는 상황을 막을 수 있었다…일을 사전에 막을 수 있다. 모바일 버전에는 ‘업무시간 외 알림 받지 않기’ 기능도 있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카카오워크도…

    아시아경제2020.09.19다음뉴스

  •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단톡 산타’가 되어보세요

    해당 알림창을 클릭하는 사람에게 랜덤 또는 선착순으로 선물이 돌아가게끔 할 수 있는 게임 형태의 선물하기 기능이다. 특히, 편의점…게임 결제 1건 당 랜덤 선물상자를 열 수 있는 열쇠 1개가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되며, 참여 횟수는 제한이 없다. 열쇠를 통해…

    웹이코노미2021.12.21

  • “크리스마스까지 단체 카톡에서 선물게임 보내면 ‘행운의 열쇠’ 드려요”

    게임 결제 1건 당 랜덤 선물상자를 열 수 있는 열쇠 1개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게 된다. 열쇠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진입해 선물…못하는 아쉬움 달래고 소소하지만 유쾌한 이벤트로 지인들에게 ‘단톡 산타’가 되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hwayeon@news1…

    뉴스12021.12.21다음뉴스

  • 쉴새없이 카톡카톡..”단톡 족쇄, 숨막혀요”

    수십개 이르는 대학생 단톡방·주말없는 직장인 단톡방까지..스마트폰 없는 무전여행(無電旅行) 등 제각각 스트레스 풀기 안간힘

    있는 단톡이 18개에 이른다”고 말했다.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이 인간관계의 ‘연결고리’로 자리잡았지만 반대로 단톡…감당하지 못해 골머리를 썩는 사람들이 많다. 홍씨는 얼마 전 단톡 알림을 모조리 껐다. 그랬더니 이번엔 모임 일정 등 중요한 공지…

    아시아경제2017.03.21다음뉴스

  • “시어머니 앞에서 나갈 수도 없고”..’카톡 감옥’에 갇힌 사람들

    는 조언 댓글이 달렸다. 30대 워킹맘 A씨는 “처음엔 시댁 카톡에 일일이 반응하고 답변하니 너무 피곤해지더라”며 “아이 낳고 복직…윤모(31)씨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마다 늘어나는 단톡을 보면 스트레스 엄청 받는다. 세어보니 단톡방만 12…

    중앙일보2021.06.11다음뉴스

  • 카톡 이웃사촌 단톡 반상회

    얼굴도 모르던 이웃과 동네이슈 놓고 SNS대화재건축 아파트 밴드에선 문제 조합장 해임 설전까지

    소음(알림 소리)이 은근한 스트레스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재건축 관련 문제를 해결하고자 C아파트 주민들이 활성화한 단톡은 공통 관심 사항을 계기로 서로 닫혔던 마음을 여는 등 새로운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개설은 지난 9월 중순께 시작됐다…

    매일경제2015.10.23다음뉴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